커피와 다이어트와 착색
커피와 다이어트와 착색
정신을 맑게 하기 위해 마시는 커피. 하지만 예상외로, 그것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라이프 핵이 커피의 다이어트 효과를 소개했다. 커피에는 카페인 외에도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말초혈관을 확장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테오브로민, 카페인과 유사한 생리작용을 하는 테오필린, 항산화 효과가 있는 클로로젠산 등이 그것이다. 다양한 성분으로 인해 커피를 마신 후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칼로리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의 연구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서 체지방의 손실을 확인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T.H. Chan 공중보건 대학원 연구팀은 24주 동안 싱가포르에 사는 126명의 과체중 성인 남녀에게 커피가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참가자들의 절반은 카페인이 함유된 인스턴트 커피 4잔을 매일 마셨고, 나머지 절반은 커피가 들어가지 않은 음료를 마셨다. 동시에, 그들은 연구 기간 동안 카페인이나 다른 음료수를 마실 수 없었다.
6개월 후, 커피를 마시는 그룹은 전체 체지방의 약 4%를 감소시킨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연구원들은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개선함에 따라,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함으로써 체지방이 줄어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카페인은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것들은 신체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각성을 유발하는 호르몬입니다. 혈액 속의 아드레날린이 지방세포로 흡수되면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이것뿐만이 아니다. 커피를 마시면 배고픔을 참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카페인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펩타이드Y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그것은 여러분을 배고프게 만드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줄여줍니다.
커피는 치아를 어떻게 착색시킬까? 우선 치아색을 식별하기 전에 반드시 구분해야 할 용어가 있다. 발색과 변색입니다.
색칠은 주로 특정 색의 염료와 같은 물질이 외부적으로 색이 변하는 것처럼 보일 때 발생한다. 변색은 물질 자체의 색깔 변화입니다. 치아 내부로부터의 변색은 "변색"이라고 불립니다. 제 치아의 색이 자주 변합니다. 우선 신경 손상이나 내부 출혈로 빨갛게 변한다. 또한 신경이 죽으면 치아가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색칠을 하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인이 풍부한 음식이나 침이 묻은 음식을 먹으면 치아가 더러워집니다. 하지만, 법랑질의 단단한 부분은 치아를 덮고 덜 더럽게 만들면서 치아를 보호합니다. 다만 에나멜이 약하거나 에나멜의 상아질이 노출되면 색이 변할 수 있다. 보이지 않고 매우 미세한 내부 공간을 가진 상아가 변색되기 쉽다는 얘기다.
아메리카노 커피는 왜 치아에 색을 입히나요? 이것은 커피의 탄닌 성분 때문입니다. 타닌은 와인에 잘 알려진 성분으로 쓴맛과 쓴맛을 내는 페놀 화합물이다. 이 화합물의 화학적 구조를 보면 다른 단백질과 잘 결합하는 하이드록 시기가 있어 화학 결합을 일으킨다. 커피의 타닌 성분이 치아 표면에 쉽게 달라붙어 착색을 유발한다는 얘기다.
커피로 염색하면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나요? 커피는 보통 치아와 잇몸 사이의 밴드에서 얼룩지지만, 스케일링, 에어 광택,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와 같은 매우 미세한 치아 성분으로 씻어내면 제거할 수 있다. 다만 치아 내부가 갈색으로 변색된 경우, 유색인 경우 특별 치료한다. 치과에서 미백하면 치아가 밝아집니다.
그럼 하루에 몇 잔이나 마셔야 색이 변하나요? 실제로 얼마나 많은 컵의 커피가 변색을 일으키는지 가늠하기 어렵다. 치아 상태와 구강 상태가 다른 사람마다 치아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다만 미국에서는 1인당 하루 평균 3~4잔의 커피를 마시지만 그 이상을 마시면 색칠 가능성이 높아진다. 커피는 또한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지만, 타닌 와인이나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도 있다.
커피를 마실 때 변색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는 빨대를 사용하고 에스프레소처럼 강한 모양을 피하고 가볍게 마시며 마신 후에는 가볍게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적절한 치약과 불소로 이를 닦는 것이 변색이나 변색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타닌이 많이 함유된 와인, 녹차, 순차가 같다는 것을 안다면 치아 발색을 줄일 수 있다.